
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언리얼엔진 활용 실감형 콘텐츠 개발
과정소개
게임 엔진의 강자인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실감나는 VR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을 배웁니다. 라이브 모션캡처부터 나이아가라 파티클 시스템,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, 그리고 C++ 연동까지, 전문가 수준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을 단계별로 학습합니다. VR 방탈출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.
학습목표
- 메타휴먼과 모션캡처를 활용한 고품질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하기
- 나이아가라 시스템으로 몰입감 높은 비주얼 이펙트 제작하기
- 블루프린트와 C++을 활용한 게임 로직 설계 및 구현하기
- VR 인터랙션 시스템 설계와 퍼즐 기반 게임플레이 구현하기
- 실제 VR 방탈출 게임 프로젝트 완성하기
- 나이아가라 시스템으로 몰입감 높은 비주얼 이펙트 제작하기
- 블루프린트와 C++을 활용한 게임 로직 설계 및 구현하기
- VR 인터랙션 시스템 설계와 퍼즐 기반 게임플레이 구현하기
- 실제 VR 방탈출 게임 프로젝트 완성하기
교육대상
- VR/AR 콘텐츠 개발자
- 게임 개발자 및 기획자
- 3D 그래픽 디자이너
- 실감형 콘텐츠에 관심 있는 개발 입문자
- 게임 개발자 및 기획자
- 3D 그래픽 디자이너
- 실감형 콘텐츠에 관심 있는 개발 입문자
수료기준
| 평가기준 | 총점 |
|---|---|
| 반영비율 | 100점 |
| 이수(과락)기준 | 6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| 차시 | 강의명 |
|---|---|
| 1차시 | 라이브 모션캡쳐 - 캐릭터 에셋 임포트 설정 |
| 2차시 | 라이브 모션캡쳐 - 애님블루프린트, 본맵 만들기 |
| 3차시 | 라이브 모션캡쳐 - 라이브 애니메이션 연결 |
| 4차시 | 라이브 모션캡쳐 - 메타휴먼 생성 및 언리얼 임포트 |
| 5차시 | 라이브 모션캡쳐 - 애님블루프린트, 라이브 애니메이션 연결 |
| 6차시 | 나이아가라 – 파티클을 위한 메시 모델링 |
| 7차시 | 나이아가라 - 머티리얼 & 텍스쳐 |
| 8차시 | 나이아가라 - 메시 렌더러 |
| 9차시 | 나이아가라 - 스프라이트 렌더러 |
| 10차시 | 블루프린트 - 언리얼 구조 |
| 11차시 | 블루프린트 - 이벤트와 액션 |
| 12차시 | 블루프린트 - 연산 및 좌표계 |
| 13차시 | 블루프린트 - 변수 |
| 14차시 | 블루프린트 - 클래스와 컴포넌트 |
| 15차시 | 블루프린트 - 이동 및 Tick 이벤트 |
| 16차시 | 블루프린트 - Bool 변수와 비교연산자 |
| 17차시 | 블루프린트 - Switch |
| 18차시 | 블루프린트 - Enum |
| 19차시 | 블루프린트 - Collision |
| 20차시 | 블루프린트 - Collision Event와 Spawn |
| 21차시 | 블루프린트 - For문 |
| 22차시 | 블루프린트 - DeltaSeconds |
| 23차시 | 블루프린트 - 함수 |
| 24차시 | 블루프린트 - 배열 |
| 25차시 | 블루프린트 - 형변환 |
| 26차시 | 블루프린트 - 인터페이스 |
| 27차시 | 블루프린트 - EventDispatcher |
| 28차시 | 언리얼C++ - 프로젝트 생성 |
| 29차시 | 언리얼C++ - 클래스 생성 |
| 30차시 | 언리얼C++ - U프로퍼티 |
| 31차시 | 언리얼C++ - Event |
| 32차시 | 언리얼C++ - UENUM |
| 33차시 | 언리얼C++ - EventBind |
| 34차시 | 언리얼C++ - Module |
| 35차시 | 언리얼C++ - Class변수 |
| 36차시 | 언리얼C++ - Spawn |
| 37차시 | 언리얼C++ - 문자열 처리 |
| 38차시 | 언리얼C++ - TArray |
| 39차시 | 언리얼C++ - Cast |
| 40차시 | 언리얼C++ - Blueprint Interface |
| 41차시 | 언리얼C++ - Delegate 생성 |
| 42차시 | 언리얼C++ - Delegate 사용 |
| 43차시 | VR방탈출 - 에셋 준비 |
| 44차시 | VR방탈출 - Inventory Component |
| 45차시 | VR방탈출 - Item Grab |
| 46차시 | VR방탈출 - Item 획득 처리 |
| 47차시 | VR방탈출 - Inventory UI |
| 48차시 | VR방탈출 - Inventory 사용 기능 |
| 49차시 | VR방탈출 - Inventory Item List |
| 50차시 | VR방탈출 - Inventory Item Update |
| 51차시 | VR방탈출 - Inventory Item 선택 |
| 52차시 | VR방탈출 - 퍼즐 Gimmick 구현 |
| 53차시 | VR방탈출 - 클릭 Gimmick |
| 54차시 | VR방탈출 - Gimmick에 Item 사용 |
| 55차시 | VR방탈출 - Gimmick에 Door 연결 |